아이폰15 프로 전격 출시

아이폰15 프로 출시

2023년 iPhone15 Pro의 새로운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한국 시각 9월 13일 새벽, 현지 시각, 9월 12일 애플은 미국 쿠퍼티노에서 ‘애플 이벤트 2023’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애플은 스마트폰과 스마트 시계의 새로운 제품과과 친환경 정책을 발표하였습니다. 애플의 또 다른 혁시의 서막이 시작 된 것입니다. iPhone15에 이어, iPhone15 프로와 iPhone15 Pro 맥스가 출시 되었습니다. 지난 iPhone14 시리즈와 같은 구성으로 가격도 거의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충전 연결 방식은 예상대로 ‘라이트닝’에서 ‘USB-C’로 변경되었습니다. 가장 두드러 지는 것은 글로벌적인 인플레이션에도 불구 이전의 가격 정책이 지속 되었다는 점이라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5 프로에서 가장 먼저 소개한 변화는 아이폰14 Pro 구성에만 적용했던 다이내믹 아일랜드가 일반 모델에도 장착되었다는 것입니다. iPhone15 프로 일반 모델은 6.1인치, 플러스 모텔은 6.7인치 Super XDR 디스플레이를 장착 했습니다. 디스플레이 밝기는 최대 2000니트까지 지원하며 iPhone14 대비 2배 더 밝아 졌습니다. 또한 여전히 120Hz 고주사율은 장착하지 않습니다. 사실 실제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체감 되는 부분이 고주사율인데, 명색이 애플 2023 하반기 최고의 스마트폰 임에도 약간의 차이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iPhone15 프로의 스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충전 포트는 기존의 Lightning 보다 일반적인 충전 표준과 최대 10Gbps의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위해 USB-C 포트로 교체되었습니다. Apple의 장치 기술 성능에 따르면 iPhone15 4개 모델 모두 최대 4K HDR 비디오 미러링을 위한 DisplayPort를 지원하고, 지원되는 USB-C-DisplayPort 케이블을 사용하여 외부 디스플레이 또는 TV로의 비디오 출력을 자랑합니다. 새로운 티타늄 프레임 덕분에 iPhone15 Pro 모델은 스테인리스 스틸 프레임을 사용한 아이폰14 프로 모델보다 무게가 최대 10% .

이용자 정의 가능한 액션 버튼이 이전 아이폰의 기존 음소거 스위치를 대체합니다. 기본적으로 버튼은 벨소리와 무음 모드 사이를 전환하도록 개발되어 있지만 카메라, 손전등, 음성 메모, 바로가기, 초점 모드 등에 신속하게 액세스하기 위해 다른 작업에 할당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A17 프로 칩은 A16 Bionic 칩에 비해 CPU 기능은 최대 10%, GPU 기능은 최대 20% 상승되었습니다. 이 장치에는 iPhone14 프로 모델의 6GB보다 늘어난 8GB RAM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A17 프로 칩과 함께 추가 RAM은 더욱이 멀티태스킹에서 전반적인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iPhone15 Pro

iPhone14 프로 모델에 비해 화면 주변의 베젤이 더 얇아졌습니다. 최신 Mac 및 iPad 프로와 마찬가지로 아이폰15 Pro 모델은 Wi-Fi 6E(6GHz)를 지원하여 더 신속한 무선 속도와 더 적은 신호 간섭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Wi-Fi 6E 라우터가 필요하다는 점을 메모해두세요. iPhone15 프로 Max는 최대 5배 광학 줌을 독점적으로 제공합니다. 이 장치에는 2세대 Ultra Wideband 칩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Apple은 이 칩이 적용된 두 개의 iPhone을 3배 더 멀리서 연결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장치는 후면 유리 패널을 장치에서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레임을 통해 수리가 가능한 내부 디자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아이폰15 프로와 아이폰15 프로맥스 차이점

Apple은 오늘 견고하면서도 무게는 적은 항공우주 등급 티타늄으로 디자인되어 Apple의 Pro 모델 역대 가장 가벼운 iPhone15 Pro 아이폰15 Pro 맥스를 공개하였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은 곡면 처리된 프레임과 맞춤형 동작 버튼을 갖추어 유저들이 아이폰 경험을 개인화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강력한 카메라 업그레이드를 통해 프로급 렌즈 7개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성능으로 놀라운 이미지 품질을 선보이며, 새로운 초고해상도 24MP 사진을 자동으로 저장해 주는 더욱 발전된 48MP 메인 카메라 시스템을 적용 하였습니다.

초점 및 심도 제어가 가능한 차세대 인물 사진 모드, 향상된 야간 모드와 Smart HDR을 갖추고 있으며, iPhone15 프로 맥스에는 완전히 새로운 5배 망원 카메라가 장착되었습니다. A17 프로는 새로운 차원의 게이밍 경험과 프로급 성능을 선사합니다. 새로운 USB-C 커넥터는 막강한 USB 3 규격을 갖추어 USB 2 규격보다 최대 20배 빠르며, 새로운 동영상 포맷은 아이폰14까지 불가능했던 강력한 프로급 워크플로를 가능케 합니다. iPhone15 프로와 iPhone15 Pro Max는 블랙 티타늄, 화이트 티타늄, 블루 티타늄, 내추럴 티타늄의 4가지 눈부신 신규 마감으로 출시됩니다.

Apple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그렉 조스위악(Greg Joswiak)은 “최고의 티타늄 디자인과 새로운 업무 흐름을 가능케 해 판도를 바꾸는 iPhone 역대 최고의 카메라 시스템, 그리고 이전 iPhone에서 볼 수 없었던 기술과 게임 경험의 새로운 장을 여는 A17 Pro 칩을 갖춘 이번 프로 라인업은 Apple 세계 최강”이라며, “아이폰15 프로와 iPhone15 Pro Max는 Apple 최고의 디자인과 업계 최초의 혁신을 선보여 이용자들의 일상 경험을 풍부하게 해주는 동시에, 상상력을 한껏 발휘하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아이폰15 프로 성능

아이폰15 프로 디자인

각각 15.5cm 및 17.0cm 크기의 디스플레이로 출시되는 아이폰15 프로와 iPhone15 Pro Max는 iPhone 최초로 견고하고 가벼운 티타늄 디자인을 출시합니다. 우주선에 사용되는 것과 똑같은 이 프리미엄 합금은 어느 금속에 견주어도 가장 높은 비강도를 자랑하며, 이로써 Apple 사상 가장 가볍고 튼튼한 라인업이 구성되었습니다. 두 모델 모두 매력적인 새 브러시 질감, 곡면 처리된 모서리, iPhone에서 가장 얇은 베젤을 갖추고 있습니다. 프로 라인업은 견고한 티타늄과 스마트폰 사상 가장 탄탄한 후면 글래스, 업계를 선도하는 Ceramic Shield를 전면에 겸비해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업계 최초로 가공 열처리 공정을 채택한 티타늄 밴드는 100% 재활용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새로운 하부 구조를 감싸며, 고상 확산 공정 접합을 통해 두 금속을 강력하게 결합합니다. 알루미늄 프레임 덕에 열 확산이 용이하고, 후면 유리 교체가 수월해집니다. 이 새로운 디자인은 탁월한 시청 경험을 위해 상시 표시형 디스플레이 기능과 프로 Motion 기술을 적용한 Super Retina XDR을 돋보이게 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동작 버튼은 소리 모드와 무음 모드를 변경하는 기능밖에 없던 스위치를 대체하며 추가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제 사용자는 빠르게 카메라 또는 손전등을 켜고, 음성 메모, 집중 모드, 번역2, 확대기와 같은 간편한 사용 기능을 실행하거나, 단축어를 이용해 다른 옵션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15 프로의 새로운 역사

프로급 성능과 능력을 선사하는 아이폰15 프로와 iPhone15 Pro 맥스는 업계 최초의 3나노미터 칩인 A17 프로로 구동되었습니다. 애플이 스마트폰 실리콘계에서의 선도적 위상을 이어나가게 해주는 A17 Pro는 애플 사상 가장 주목할 만한 GPU 재설계를 통해 칩 전체를 크게 개선한 결과물입니다. 새로운 CPU는 마이크로 아키텍처와 디자인 향상으로 최대 10% 더 빨라지고, iOS 17의 자동 수정 기능과 Personal Voice는 이제 2배 더 빨라진 Neural Engine으로 구동됩니다. 프로급 GPU는 피크 기능과 에너지 효율이 높아진 새로운 6코어 디자인으로 최대 20% 더 빨라져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느끼게 해줍니다.

소프트웨어 기반 레이 트레이싱보다 4배 더 빠른 하드웨어 가속형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아이폰15 프로는 그래픽을 더욱 부드럽게 출력할 뿐만 아니라, AR 어플과 게이밍 경험의 몰입감을 더욱 높여준다. iPhone15 Pro는 Resident Evil Village, Resident Evil 4, Death Stranding, Assassin’s Creed Mirage와 같이 스마트폰에서 본 적 없던 콘솔 타이틀과 함께 이용자들의 손 안에 생동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을 선사합니다. A17 Pro에는 전용 AV1 디코더가 장착되어 있어 스트리밍 서비스의 효율과 영상 기술이 한층 높아집니다. 또, 새로운 USB 컨트롤러로 iPhone은 사상 최초로 USB 3 속도를 갖추게 되어 전송 속도가 훨씬 빨라지고, 영상 출력을 최대 4K의 초당 60 프레임 HDR까지 향상시켜 줍니다.

Share

You may also like...